267 1 0 3 16 0 5개월전 1

사람은 사랑 없이 살 수 있나요?

외로움을 품은 별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담은 마음 에세이

『사람은 사랑 없이 살 수 있나요?』 어효은 작가는 10여 년간 연극을 하고 3년간 글쓰기 모임을 진행했다. 매달 12편의 에세이를 전하는 따듯한 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블로그와 브런치 스토리에 소소하게 에세이를 기재해 왔다. 지은 책으로는 제주 한 달 살기를 하며 느꼈던 애틋한 감정, 바다로 지는 노을이 아름답고 서정적인 ‘애월’를 배경으로 일어난 이야기, 첫 단편 소설 ‘제주, 애월’이 수록된 『별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반짝이고 있다』 공저(8인)가 있다. “‘사람은 사랑 없이 살 수 있나요?’ 이 물음에 대한 답을 마음 깊은 곳에서는 언제나 알고 있었습니다.” 외로움, 불안, 두려움 등의 감정을 때론 피하기도 하고 모른 척하기도 했다. 삶은 마주하지 않은 감정을 다시 마주하게끔 했다...
『사람은 사랑 없이 살 수 있나요?』

어효은 작가는 10여 년간 연극을 하고 3년간 글쓰기 모임을 진행했다. 매달 12편의 에세이를 전하는 따듯한 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블로그와 브런치 스토리에 소소하게 에세이를 기재해 왔다. 지은 책으로는 제주 한 달 살기를 하며 느꼈던 애틋한 감정, 바다로 지는 노을이 아름답고 서정적인 ‘애월’를 배경으로 일어난 이야기, 첫 단편 소설 ‘제주, 애월’이 수록된 『별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반짝이고 있다』 공저(8인)가 있다.

“‘사람은 사랑 없이 살 수 있나요?’
이 물음에 대한 답을 마음 깊은 곳에서는 언제나 알고 있었습니다.”

외로움, 불안, 두려움 등의 감정을 때론 피하기도 하고 모른 척하기도 했다. 삶은 마주하지 않은 감정을 다시 마주하게끔 했다. 오롯이 받아들이도록. 감정을 수용하는 과정에서 글쓰기는 항상 곁에 있어 준 친구이자 모든 걸 담아낼 수 있게 허락한 고마운 버팀목이었다.

“따듯한 글에 위로받았어요. 고맙습니다. 계속 글 써주세요.”
“뭉클하고 와닿는 문장이에요.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자기 이야기를 진솔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건 용기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응원합니다.”

위로받았다는 따스한 후기와 응원 글이 큰 힘이 되어주었다.

이 책은 5년여간 작성해 온 에세이 중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선정했다. 최근 경험하고 느낀 이야기까지 새롭게 작성하여 46편의 글로 담아보았다. 일상의 삶을 살아가며 느낀 이야기부터 사랑과 이별, 외로움, 불안, 두려움, 감사, 기쁨 등의 감정과 이 모든 걸 아우르는 더 큰 사랑을 만나는 여정을 담았다.

계속해서 마음 탐구를 하며 일어나는 경험을 겪어내고 올라오는 마음과 함께 머물며 단 하나뿐인 소중한 삶의 여정을 즐기고 있다.
고유한 빛을 내는 소중한 별들에게 따듯한 위로로 다가가기를 바란다.

자기만의 고유한 길을 걸어가는 별들에게 응원하는 마음을 보낸다. 당신을 만난 것에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보낸다. 당신에게 묻고 싶다.
사람은 사랑 없이 살 수 있나요?
강원도 고성 바다 마을에서 자랐다. 어릴 때부터 바다와 별을 좋아했다. 보고 있으면 외로운 마음이 한결 따스해졌다. 이야기 속 인물들은 삶을 살아가는 힘이 되어주었다. 연극, 글쓰기 등 10여 년간 예술 활동을 하며 다양한 별들을 만나왔고 현재는 글을 쓰며 자기 사랑 여정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첫 단편 소설이 수록된 『별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반짝이고 있다』(공저)가 있다. 고유한 빛을 내는 소중한 별들의 마음에 따듯한 위로로 다가가기를.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